Clean Code that Works.

봄 부터 꾸준히 추진해 왔던 봄싹 사이트 개발 계획은 나름 순조롭게 진행중이다.
기선이 형이 개인 사정으로 인해서 당분간 봄싹에는 손을 안데시기로 해서.. 사이트 개발 쪽은 내가 좀 진행하기로 했다.
능력이 되시니가 잘 될꺼라 믿는다..
헉!!! 근데 난 잘 몰라!!! ;ㅁ;

이번주부터 매주 토요일(4주간인가?) 강남에서 기선이형이 진행하는 스프링 교육을 듣기로 했는데, 공부도 하면서 개발중에 이슈나 모르는 것은 거기서 물어봐야겠다.

후반기에 내가 해야 할 것은 게시판 모듈 개발 & 스터디 디자인 개선 인데..
지금까지 봄싹에서는 주로 리팩토링 및 잘잘한 기능 추가밖에 안해서,
이번에 추가될 게시판 모듈이 내가 개발한 것에서는 가장 큰 내용이 될 것같다.

열심히 개발해서 Clean Code That works. 하도록 해야지.
디자인은 베끼는 사이트...( 창작은 모방으로 부터 시작한다지..)에서 잘 참조해서 :)

게시판 개발에 대해서 어느정도 요구사항이 나오긴 했는데, 이것을 가지고 어떻게 개발할 지 고민중이다.
아직 디비 테이블도 안만들었는데.. 기본적인 요구 사항을 가지고 TDD 형식으로 진행 해 볼지(좀 익숙해 져야 TDD에도)
윤석군하고 좀 해봐야겠는데 ㅋㅋ

웁스.. 또 하고싶은것만 늘어나는것은 아닌지 걱정이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