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an Code that Works.

eBay and Wallmart Adopt Neo4j : The Graph is Transforming Retail

오늘(3월 18일) 이베이와 월마트같은 소매 유통 업체에서 Neo4j를 활용한 미션 크리티컬한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고 Neo4의 개발사인 Neo Technology에서 발표 했다. 이베이는 전 세계에 위치한 고객들에게 자사의 인기있는 서비스인 당일 배송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Neo4j를 사용한다. 월마트는 온라인 쇼핑객 구매 행동을 분석하여 최적화된 연관 상품들을 제공하기 위해 Neo4j를 사용한다.

이베이는 대략 75% 소비가 고객의 집에서 15마일이내에서 발생한다는 것을 알고 지역 상권을 재정의 하는 대담한 목표를 가지고 있었다.  전자 상거래는 빠르고 편리하지만 배송은 불편했다. 당일 배송 시스템의 출현으로 지역 상업의 모든 행위가 마비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쇼핑과 오프라인 매장의 소비자 경험간의 융합은 소매 업체와 고객사이의 원할한 관계를 만들어 상거래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유연하고 빠르고 사용하기 쉽도록 하기 위해 Neo4j는 소매상과 온라인 고객사이의 가장 큰 방해물을 제거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베이의 폭발적인 성장과 새로운 기능들로 인해 가능한 가장 빠르고 확실한 배송을 위해 이베이의 서비스 플랫폼을 새롭게 구성할 필요가 있었다. 이전 시스템인 MySQL은 너무 느리고 계속 유지하기엔 복잡하고 배송을 위한 최적의 경로를 찾는 쿼리의 수행시간이 너무 길었다. 이베이의 개발팀은 그래프데이터베이스가 성능과 확장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기존의SOA 및 서비스 구조에 추가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이 팀은 그래프데이터베이스 시장의 최적의 해결책인 Neo4j를 사용했다.

우린 말그대로 이전 MySQL보다 천배이상 빠르고 10~100번정도 적은 코드로 수행되는 Neo4j를 사용했다. 오늘날 Neo4j는 이전의 이베이에서는 불가능했던 기능들을 지원한다.

- Volker Pacher, Seniro Developer at eBay.


월마트 같은 대형 유통업체도 Neo4j를 사용한다. 과거에 소비자들은 마케팅 형태로 제조업체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크게 의존했었다. 요즘은 소비자들이 생성한 제품에 관한 리뷰와 구매에 대해서 소셜 미디어에 상담하는 등 다른 정보를 가지고 있다. 소비자간의 정보의 풍요로움과  전문가의 의견에 따른 전에 없던 가용성은 소비자들을 좀 더 다양한 제품에 대한 경험을 가질수 있게 하고 그들이 사용하거나 소유하려고 고유하는 경향에 대하여 결정할 수 있게 해준다. 이렇게 서로 연결된 모든 데이터들을 이해하기 위하여 월마트는 Neo4j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한다.

"Neo4j는  우리가 이해하려고 했던 온라인 고객들의 성향과 고객 및 상품간의 관계에 대하여 실시간 상품 추천을 위한 완벽한 기능을 제공한다.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시장의 선두주자이고 확장성과 가용성에 대한 고급 기능들을 제공하는 Neo4j는 우리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는 완벽한 제품이다."

- Marcos Wada, Software Developer at Walmart

그래프는 어디든지..그것은 바로 Neo4j

그래프는 산업 전반에 걸친 다루기 힘든 기술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공공연하게 인정받고 있다. DB-Engines에 따르면 Neo4j는 가장 인기있는 그래프데이터베이스다.
firm에 따르면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중에 작년에 비해 자신의 인기가 가장 증가했는가 볼때 250% 증가한 그래프 데이터베이스는 명백한 승자라고 볼 수 있다."

이베이의 케이스 스터디는 http://www.neotechnology.com/ebay 을 참조.